본문 바로가기
머큐리[주간 일기]

7월 4주차 책 추천 : 사랑을 위한 되풀이, 쿠르베,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 프롤레타리아의 밤

by 아주작은행성 2021. 7. 26.

0123456

2021년 7월의 책 읽기 도전!

1.화가 쿠르베에 관한 내용이 담긴 쿠르베 그림집 & 해설집 - 쿠르베의 당당함과 작품관이 마음에 든다

2.황인찬 시인의 사랑을 위한 되풀이 - 되풀이하는 과정에서 나오는 감정이 좋다

3.박상수 평론집 너의 수만가지 아름다운 이름을 불러줄게 - 1980년대 ~ 2010년대 시인들의 시론을 보고 듣고 싶어서 구매!

4. 이진우님의 인생에 한번은 차라투스트라 - 니체 철학을 공부하려고 니체 책을 3권 샀다. 가장 쉬워보이는 책이라 먼저 시작, 내가 시를 쓰는 이유와 가장 잘 어울리는 철학자이지 않을까해서 구매했다.

5. 프롤레타리아의 밤 - 사회문제와 프롤레타리의 밤이라는 문구와 노동자의 꿈 아카이브라는 내용이 좋아서 구매했다. 유예하고 사태 진행이 감지되기 어렵고 공격적이지 않게 중단되는 밤이라는 소재가 내가 시쓰고 싶은 주제와 맞닿아있는 것 같다.

6.김초엽 작가의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 - SF를 사랑하는 나에게 SF 소설 중 평이 좋고 많은 추천을 받았다.

모든 책을 리뷰하거나 다 읽지 못하더라도 내가 읽고 좋았던 부분들을 조금씩 발췌하며 책 리뷰를 완성지어야겠다.

2021년부터는 부지런히 살아야지.

SMALL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