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머큐리[주간 일기]

7월 5주차 책&잡지 추천 : 민음사 한편, 실패를 사랑하는 직업, 뉴필로소퍼, 프리즘오브, 전기가오리, 릿터, 오늘의 SF

by 아주작은행성 2021. 7. 28.

01234567

2021년 7월 5주차 책&잡지 소개

1. 민음사 / 인문학 잡지 한편 : 세대 / 환상 : 민음사 덕후로서 이번에 나온 일도 구매할 예정이다. 소소하게 재미있다

 

2. 요조 / 실패를 사랑하는 직업 : 북튜버 겨울서점 유튜브 영상을 보다 영업당한 책이다. 겨울서점님이 요조님의 문장이 너무 부럽다고 말했다. 어떤 문장을 쓰시는 지 궁금했다. 시에 대한 이야기도 적지 않게 적으신 거 같은데 기대된다.  

 

3. 바다출판사 / 뉴필로소퍼 : 인문 잡지다. 개인적으로는 너무 내용이 짧아서 아쉽다. 그래도 머리를 비우고 무언가 생각의 물꼬를 틀 때 읽기 좋다. 워밍업으로 읽기 좋은 잡지. 민음사 한편이 더 밀도가 높은거 같아서 민음사 한편 시리즈를 더 선호한다.

 

4.프리즘오브프레스 / 프리즘오브 : 개인적으로 원하던 영화잡지다. 이 잡지의 독특한 점은 하나의 영화로만 잡지가 이루어져있다. 하나의 영화를 다각도로 분석하고 다양한 주제로 글이 구성되기 때문에 영화 매니아 혹은 내 인생 최애 영화가 프리즘오브에서 다뤘다면 꼭 한 번 읽어보길 추천드린다 (현재까지 나온 다룬 영화는 HER,다크나이트,이터널선샤인,라라랜드 등이 있다)

 

5.신우승 / 전기가오리 : 이것도 북튜버 겨울서점님께 영업당한 책이다. 사실 뉴필로소퍼도 겨울서점님께 영업당했다. 

신우승이라는 담당자님께서 만드는 철학 관련 잡지로 개별 후원을 통해서만 책을 받을 수 있다. 후원을 하지 않는 사람은 책과 구성품 등을 받을 수 없다! 서양 철학에 대한 논문과 주제를 다룬다. 아주 재미있다.

 

6. 민음사 / 릿터  : 민음사에서 발행하고 있는 격월간 문학잡지이다. 하나의 주제 혹은 컨셉으로 소설, 시, 평론, 칼럼 등이 묶여있다. 정기구독은 하지 않고 있으며 끌리는 주제와 컨셉, 좋아하는 작가가 글을 기고 여부에 따라 구매하고 있다.

 

7. 아르테 / 오늘의 SF : 국내에서 몇 개 볼 수 없는 SF관련 무크지다. SF관련 영화감독, 교수, 칼럼, 소설가, 시인 등이 모여 만든 무크지로 SF를 좋아한다면 한 번 쯤 구매해서 봐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신기한 자료와 소설, 칼럼이 많다.

 

 

SMALL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