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쥬피터[이주의 시인]/손미 - 양파공동체 & 사람을 사랑해도 될까

민음사 양파 공동체 시집 추천 : 손미 시인 - 못

by 아주작은행성 2021. 8. 9.

  손미 시인 / 민음사 - 양파 공동체 수록

 

양파 공동체

2013년 제32회 <김수영 문학상> 수상 시집. 2009년 《문학사상》 신인문학상을 받으며 등단한 손미 시인은 최근 활동하는 젊은 시인 가운데 놀랍고 신선한 자신만의 언어를 가진 시인으로 주목을

book.naver.com

 

못에 걸렸다

뛰어넘다가

목에 걸린 못 때문에

여기까지

 

키가 자라면

저걸 뽑아야지

박힌 자리를 더듬더듬 기억하며

 

저것만 빼면 살 것 같다

 

다시 만나자

사람들은 작별을 고하며 갔다

 

목에 걸린 못 때문에

나는 여기에 있고

너를 사랑한다

 

점점 피 냄새가

없어지고

속을 파내면서

발버둥 칠 때

 

툭--

목이 뜯기는

--------------------

나는 못에 걸렸다

뛰어넘다가

 

키가 자라면 못을 뽑을 생각이었는데

박힌 자리를 더듬더듬 기억하면서

내 못을 잊지 않고 있었다

 

목에 박힌 못만 빠지면

좀 살 수 있을 것 같은데

 

사람들은 작별은 고하며 간다

나는 못에 걸려 잡을 수 없다

여기에서 당신을 바라본다

 

나의 일부가 된 못

빼낼 수 없이 

목 속 깊은 곳에 들어간 못

 

내 속을 계속 파내면서 

발버둥 쳐도

어쩌면 이미 뽑혀 사라진지도 모를 못은

보이지 않는다

 

결국 나는 못을 뽑기 위해

목을 뜯는다.

 

자유롭다.

 

SMALL

댓글